BT4 룰 중 질문 받을 만한 룰위주로 정리 했습니다.
정식 번역명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코드번호로 확인해주세요
신규 키워드
속공
메모리가 넘어가면 공격불가.
속공을 가진 디지몬을 등장 시키고 해당 디지몬위에 진화하면 속공을 잃으므로 진화한 디지몬은 어택불가.
하지만 속공을 효과로 부여받은경우 해당 디지몬을 진화 시켜도 속공은 잔류(BT4-087 아누비몬 참조)
BT4-020 샤인그레이몬
관련룰 https://digimoncard.com/rule/?card_no=BT4-020
동시에 두장의 테이머가 레스트되어도 시큐+1만 된다.
각각 두장이 레스트된경우에는 레스트된 타이밍이 2회이므로 시큐+2
모든 하이브리드체는 테이머에서 진화해도 진화보너스 드로우는 가능하다.
테이머에서 진화해도 테이머가 등장한턴에 진화하면 어택 할 수 없다.
BT4-048 워그레이몬
임의효과 턴1회
관련룰 https://digimoncard.com/rule/?card_no=BT4-048
BT4-060 로토스몬
진화는 등장이 아니므로 레스트되지 않는다. 이동도 진화가 아니다.
관련룰 https://digimoncard.com/rule/?card_no=BT4-060
BT4-075 블래스트몬(질문 많을거라예상)
어택선언은 먼저 이루어져야함 디지몬 어택인지 시큐 어택인지
어택시 효과는 액티브 상대의 디지몬에 바로 어택하는 효과가 아니다.
어택시 효과는 대상의 변경이다. 또한 어택당한 플레이어가 임의로 대상을 변경할지 선택 할 수 있다. 강제 효과가 아니다. 어택 당한 플레이어가 대상을 변경하지 않으면 처음 어택선언한 대상으로 어택을 진행한다.
관련룰 https://digimoncard.com/rule/?card_no=BT4-075
BT4-084 네오데블몬
한번에 여러장의 테이머가 레스트되어도 효과는 1번만 적용
관련룰 https://digimoncard.com/rule/?card_no=BT4-084
BT4-086 케르베로스몬:인랑모드
케르베로스몬 인랑모드가 아닌 ‘케르베로스몬’을 지정하고 있음음
관련룰 https://digimoncard.com/rule/?card_no=BT4-086
BT4-087 아누비스몬
진화시 효과로 등장시켜도 자신의 턴효과 적용가능
이 카드 효과로 받은 속공은 진화후에도 유지됨
관련룰 https://digimoncard.com/rule/?card_no=BT4-087
BT4-088 단데블몬 (질문 많을거라예상)
시큐리티 파기이므로 시큐리티 효과는 발휘하지않는다.
소멸시 효과는 파기하는 측에서 결정, 버려지는 쪽이 결정한다.
상대가 시큐리티에 어택하여 시큐리티에서 BT1-107 개심의 파동이 나와서 시큐리티가 1장늘어나도 시큐리티가 1번 줄었으므로 BT4-088 단데블몬의 효과는 발휘한다.
시큐리티 체크가 아니여도 상대 디지몬 효과의 의한 파기여도 발휘한다.
관련룰 https://digimoncard.com/rule/?card_no=BT4-088
BT4-090 카오스몬 (질문 많을거라예상)
진화시 효과는 진화코스트로 상대 쪽으로 메모리가 넘어가도 진화시 효과로 인해 어택이 가능하다. 어택하지 않겠다고 선언할때까지 턴은 넘어가지 않는다.
이턴에 등장한 디지몬위에 진화해도 진화시 효과는 적용할수없다.
다른 디지몬이 진화했을때 발휘하는 효과는 이 디지몬의 진화시 효과로 어택후 발휘된다.
관련룰 https://digimoncard.com/rule/?card_no=BT4-090
BT4-097 신나리 (질문 많을거라예상)
상대 디지몬으로 시큐리티 체크되었을때 이 효과를 발휘해서 메모리나 자신쪽으로 넘어와도
유발되어 발휘대기 상태의 효과는 우선적으로 처리하고 턴이 넘어온다 어택이 중단되지는 않는다.
시큐리티 체크는 BT4-088 단데블몬의 BT1-107 개심의 파동 룰과 동일하게 적용
BT1-087 리키도 동일하게 적용
시큐리티효과로 이카드가 등장했을때 이 카드를 레스트 시켜서 메모리 추가 불가.
관련룰 https://digimoncard.com/rule/?card_no=BT4-097
BT4-098 브라흐마스트라 (질문 많을거라예상)
시큐리티효과가 적용된후 나중에 배틀에리어에 나온 디지몬들도 효과를 받는다.
관련룰 https://digimoncard.com/rule/?card_no=BT4-098
BT4-100 트라이던트리볼버
상대 배틀에리어의 디지몬을 소멸시키지 못해도 패에서 테이머를 등장시킬 수 있다.
관련룰 https://digimoncard.com/rule/?card_no=BT4-100
BT4-101 물밑으로 끌어당겨!! (질문 많을거라예상)
이 효과를 받은 디지몬이 어택했을때 상대 디지몬은 어택으로 인한 소멸이 아니므로 [길동무]는 발동 하지 않는다.
상대턴, 상대가 이 효과로 진화원을 가지지 않는 자신 디지몬에 어택해온경우 블록타이밍전인 어택시 타이밍에 효과 처리. 대신 상대 디지몬의 어택이 도중에 종료되는것은 아니므로로 어택시 효과를 처리한 후에 블록타이미에 블로커로 막고 배틀을 진행시키는것은 가능
BT1-112 디멘션 시저와 같은 배틀로 상대의 디지몬만을 소멸시켰을때 와 같은 효과는 발동되지 않는다.
상대 디지몬이 진화원을 한장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이 효과를 받은 자신의 디지몬으로 어택선언시, 어택선언한 디지몬이 가지고 있던 어택시 효과로 상대디지몬의 진화원을 0장인 상태로 만들어도 BT4-101의 효과는 발동 할 수 없다.
관련룰:https://digimoncard.com/rule/?card_no=BT4-101
BT1-102 아쿠아 바이퍼
토큰을 돌리면 상대 디지몬 패로 되돌릴 수 없음. 자신의 디지몬을 패로 되돌린다가 충족되지 않음.
EX2-007 마더 D 리퍼와 같이 패로 돌아가지 않고 디지타마덱으로 돌아가는 경우 자신의 디지몬을 패로 되돌린다를 충족시키지 못해서 상대디지몬을 되돌릴 수 없다.
관련룰: https://digimoncardgame.fandom.com/wiki/Card_Rulings:BT4-102
BT4-103 풀문블래스터
상대가 패가 7장인 상태에서 발동하면 패로 되돌린다. 발동시 상대 패가 8장이여야함.
관련룰: https://digimoncard.com/rule/?card_no=BT4-103
BT4-104 절광충
시큐리티가 줄었을때 와 같은 효과 적용가능.
자신의 시큐리티가 0장일때 메모리 +2 하는것 가능
관련룰: https://digimoncard.com/rule/?card_no=BT4-104
BT4-108 선풍 터빈 차기
자신의 디지몬이 1체도 없는 경우에도 상대디지몬만 레스트 가능
상대 디지몬이 없는 경우 자신 디지몬만 액티브 가능
관련룰: https://digimoncard.com/rule/?card_no=BT4-108
BT4-109 파이널 즈바곤 펀치
효과로 인해 +DP3000 한 후 DP16000이 되어도 블로커,재기동, 시큐 +1 얻음.
옵션 효과로 재기동,블로커,시큐+1을 얻은 이후 다른 효과로 인해 DP15000이하가 되어도 블로커, 재기동, 시큐+1 은 사라지지 않는다.
옵션 효과 발휘 시점에 DP16000이상 이여야함 옵션 발휘후 DP16000이 되어도 블로커,재기동, 시큐+1은 얻지 못함.
관련룰: https://digimoncard.com/rule/?card_no=BT4-109
BT4-111 잭레이드
자신의 트래쉬가 9장일때 이 카드를 발동해도 메모리 +1을 할 수 없다.
옵션카드는 효과 발휘후 트래쉬로 가는 처리.
관련룰: https://digimoncard.com/rule/?card_no=BT4-111
'TCG > DiGiM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지몬 저지 문항 답안 (0) | 2023.07.10 |
---|---|
디지몬 에볼루션컵 종료 한국 환경과 관련하여 (0) | 2023.07.02 |
디지몬 카드게임 ST4,ST5,ST6, 신 키워드 디지버스트 관련 룰 (0) | 2023.06.14 |
디지몬 에볼루션컵(5.27~6.11) (0) | 2023.06.13 |
디지몬 에볼루션컵 우승덱 (6.10까지 정리) (0) | 2023.06.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