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된거같으니 그냥 오픈합니다.
오답: '관통'은 우선 디지몬 소멸시켰으면 바로 유발 처리만 나중에
유발대기(X)-발휘대기(O)
Q1. 위와 같은 사항에서 ‘관통’을 가진 자신의 디지몬이 상대 디지몬을 소멸 시켰다면 우선 상대방의 ‘소멸시’ 효과가 먼저 처리 됩니다. 이 과정에서 해당 디지몬의 ‘소멸시’ 효과로 인해 추가적인 효과가 유발 되었다면 ‘관통’보다 먼저 처리 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관통’을 가진 자신의 디지몬이 소멸하였거나 배틀에리어에서 사라졌다면 ‘관통’효과의 처리는 진행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상대 디지몬 ‘소멸시’ 효과의 처리 후 자신의 ‘관통’을 가진 디지몬이 배틀에리어에 남아 있다면 ‘관통’을 처리합니다.
Q2. [BT3-048 세인트가르고몬] 은 소멸합니다.
위 사항에서 상대 디지몬이 레스트 상태 이므로 [BT3-048 가르고몬]의 진화원 효과로 인해 [BT3-048 세인트가르고몬] 의 DP는 12000으로 [BT3-043 슬레이프몬]에 어택을 합니다. 이로인해 두 디지몬의 배틀에서 [BT3-043 슬레이프몬]이 패배하여 소멸합니다. 이로 인해 상대필드에 레스트 상태 디지몬이 없으므로 [BT3-048 가르고몬]의 진화원의 효과는 적용되지 않아 [BT3-048 세인트가르고몬]의 DP는 11000으로 변동합니다. 이후 소멸된 [BT3-043 슬레이프몬]의 소멸시 효과가 유발및 발휘되어 [BT3-048 세인트가르고몬]의 DP는 0이 되어 소멸됩니다.
Q3. 길동무와 소멸시는 같은타이밍에서 유발되는 효과입니다. 이로인해 턴플레이어가 발휘하는 순서에 따라 결과가 달라집니다.
우선 [BT1-035 레오몬] 이 상대 레스트 상태의 [BT3-043 슬레이프몬] 어택하여 두 디지몬의 배틀이 이루어져 [BT1-035 레오몬] 이 배틀에서 졌기때문에 소멸합니다. 턴플레이어 우선권으로 인해 [BT1-035 레오몬] 이 가지고 있는 [BT1-035 레오몬]의 소멸시 효과, 부여받은 ‘길동무’ , [BT3-109 리턴 매치다!] 로부여 받은 소멸시 효과, 가 유발상태에 들어가고 발휘순서에따라 남은 효과는 유발대기상태로 들어갑니다.
Case1. [BT1-035 레오몬]의 ‘소멸시 메모리 +2’효과 사용
이후 케이스에따라 달라진다.
Case 1-1 유발대기 상태인 길동무 사용 대상 [BT3-043 슬레이프몬]- [BT3-043 슬레이프몬] 소멸- [BT3-043 슬레이프몬] 소멸시 효과 유발 이후 즉시 발휘, 대상이 있으면 처리, 없다면 불발. - 유발대기 상태인 [BT3-109 리턴 매치다!] 로부여 받은 소멸시 효과를 발휘, 이로 인해 [BT1-035 레오몬] 등장
Case 1-2 유발대기 상태인 [BT3-109 리턴 매치다!] 로부여 받은 소멸시 효과를 발휘 - [BT1-035 레오몬] 등장 - 이로인해 트레쉬에 [BT1-035 레오몬]이 존재하지 않으므로 유발대기상태이던 길동무 발휘 불가가
Case2. 길동무 발휘 대상 [BT3-043 슬레이프몬]- [BT3-043 슬레이프몬] 소멸- [BT3-043 슬레이프몬] 소멸시 효과 유발이후 즉시 발휘, 대상이 있으면 처리, 없다면 불발. 이후는 케이스에 따라서 달라진다.
Case 2-1 [BT3-109 리턴 매치다!] 로부여 받은 소멸시 효과를 먼저 발휘 한 경우
[BT1-035 레오몬] 등장 - 이로인해 유발대기 상태였던 [BT1-035 레오몬]의 ‘소멸시 메모리 +2’효과는 트래쉬에 유발대기 상태였던 [BT1-035 레오몬] 가 존재하지 않으므로 처리불가.
Case 2-2 [BT1-035 레오몬]의 ‘소멸시 메모리 +2’효과를 먼저 발휘한 경우
메모리 +2 - [BT3-109 리턴 매치다!] 로부여 받은 소멸시 효과를 발휘- [BT1-035 레오몬] 등장
Case3 [BT3-109 리턴 매치다!] 로부여 받은 소멸시 효과 발휘 - [BT1-035 레오몬] 등장 - 이로 인해 유발대기 상태였던 ‘길동무’ , [BT1-035 레오몬]의 ‘소멸시 메모리 +2’효과 는 트레쉬에 [BT1-035 레오몬]가 존재하지 않으므로 발휘 불가.
Q4.한번만 액티브 됩니다.
[BT3-027 파일드라몬] 의 진화원 효과 및 [BT3-111 황제드라몬 : 드래곤모드] 의 효과과 모두 강제 효과입니다.
따라서 첫번째 어택시 [BT3-027 파일드라몬] 의 진화원 효과로인해 [BT3-111 황제드라몬 : 드래곤모드] 는 액티브 상태가 됩니다. 이후 배틀로인해 상대디지몬을 소멸시켰으므로 [BT3-111 황제드라몬 : 드래곤모드] 의 효과가 발휘됩니다. 따라서 두 효과 모두 첫어택시 사용됩니다. 두 효과 모두 ‘턴 1회’ 효과이므로 두번째 어택시 에는 사용할수가 없습니다.
Q5. 총 메모리 +3입니다.
[BT2-109 히트 바이퍼]의 효과로 먼저 자신의 다른 디지몬이 소멸합니다. 이로 인해 [BT3-092 베리얼묘티스몬]의 효과는 ‘~했을때’ 효과이므로 다른 카드의 처리 도중 발휘 할 수 없고 유발대기상태로 들어갑니다. 이후 [BT3-077 가지몬] 2마리가 소멸합니다. 이로 인해 똑같이 [BT3-092 베리얼묘티스몬] 2번 추가로 유발대기상태로 들어갑니다. [BT2-109 히트 바이퍼]의 처리 이후 총 3번의 [BT3-092 베리얼묘티스몬] 의 유발대기 상태의 효과가 발휘되어 메모리 +3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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